접근제어(Access Control)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은닉화를 구현하기 위한 개념중 하나이다.
코드끼리 상호작용을 할 때 파일간에, 또는 모듈간에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서 캡슐화와 은닉화를 구현하는 이유는 어떠한 이유 등으로 외부에서 보거나 접근하면 안되는 코드에 불필요한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.
스위프트의 접근제어는 모듈과 소스파일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다.
모듈(Module)은 배포한 코드의 묶음 단위이다.
하나의 프레임워크(Framework), 라이브러리(Library), 애플리케이션(Application)이 모듈의 단위가 될 수 있다.
스위프트에서는 import 키워드를 사용해서 모듈을 불러온다.
소스파일은 하나의 스위프트 소스코드 파일을 의미한다.
여러 Objective-C, JAVA, C++등의 언어에서도 하나의 파일에 하나의 타입만을 정의하지만 때로는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개의 타입을 정의하거나 구현할 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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